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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공부는 제때제때/Unity SRP(Scriptable Render Pipeline)

Unity SRP - LWRP에서 동적 오브젝트에 그림자가 안생겨요

며칠전에 인디게임 공모전을 보고,


여기에  "내가 개발했던 VR게임을 좀 더 손을 봐서 제출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2~3개의 박람회에서 체험부스용으로 만들었던 VR게임을 다시 손을 댔다.


게임에 손을 봐야할부분을 체크하고, 가장 먼저 실행한건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LWRP로 바꾸는것.



그래서 바로 LWRP 임포트하고...


라이팅 세팅 바꾸고...


맵핑하고...


그렇게 해서 원하던 그래픽이 나왔다!



(왼쪽이 적용 전, 오른쪽이 적용 후)


"뭐야 LWRP 이거 밥이네 완전 ㅋ" 하고


다른걸 할려 했으나,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됬다




바로, 동적 오브젝트(Dynamic)에는 그림자가 생기지 않는다는것...


어떻게든 고칠려고 별짓을 다했는데 안되서 쩔쩔 매다가, 


LWRP 기본 샘플 씬에서 Spot Light로 하면 그림자가 생기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바로 오브젝트 뒤에 라이트 만들어서, 샘플씬과 설정을 맞췄더니


?!


그림자는 생기지만, 너무 부자연스럽게 된다


마치 하늘에서 빛이 집중되서 내려온것마냥, 매우 특별하게 보이게 된 것


그러다가, "혹시 내가 LWRP Asset 설정을 잘못했나?" 해서, 샘플씬에 있는 HighQuality 에셋의 설정과 비교했는데,




General의 Directional Shadows의 Distance가 샘플 씬에서는 65였는데, 내 에셋에는 10으로 되있어서,


혹시나 해서 봐꿔 봤는데




.... 그림자가 사진처럼 아주 잘 생긴다......




다음부터 이런실수 안하는걸로..

.....(머쓱)